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민클리닉의원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수정]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 2장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4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다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각각의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통보하여 조치를 받아야 하며, 통보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사의 담당자에게 메일로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 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서비스의 내용과 수정]
1. 회사는 여러 가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그 내용이 추가, 변경 및 정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중계선 고장 등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e-mail주소로 e-mail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업무의 제휴]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의 일정 부분에 대해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제휴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진행한 활동은 회사가 직접 시행한 활동에 준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승낙]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다음의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9조 [회원등록정보의 이용]
1. 회사는 회원 등록정보를 집단적인 통계치 형태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아울러 각 이용자 개인 정보는 이용자가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기타 다른 불온한 문제를 일으킬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공개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는 경우,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수사기관이 수사와 관련하여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에 응하여 회원의 등록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약관 및 손해배상
제11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전자상거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12조 [손해배상]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이용정책은 2009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